[미국] 마이크로비 MNE 테크놀로지, 베이 에이리어에 사이드스트림 폐수 처리 프로젝트

수백만 달러 규모의 이 협력 프로젝트는 마이크로비, OLSD, 엔지니어링 회사인 HDR Inc. 간에 수행되며 미국 환경보호국(EPA)과 OLSD의 자금 지원을 받는다.

-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이리어에서의 사이드스트림 처리 시스템
- 솔루션은 낮은 비용으로 질소 감소를 제공하고 전 세계 처리플랜트의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잠재성을 가지고 있다
-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이리어에서만 비용 효율적인 Microvi MNE 시스템을 21 베이 에이리어 플랜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
- OLSD의 질소 방출을 하루에 1천100파운드(lbs) 또는 연간 40만파운드(lbs)까지 잠재적으로 감소할 수 있다.
-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후 변화, 배출, 수질, 인력 개발 및 공교육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지역 소외 지역 커뮤니티를 참여시키기 위한 차별화된 지역사회 자문 포럼(DCAF)이 구성될 것이다.

이스트 베이 시립 유틸리티 구역(EBMUD)이 주도하는 분석 결과, 이 소량의 고농축 유출물을 처리하는 것은 혐기성 디지터가 있는 베이 에이리어의 21개 처리플랜트의 질소 부하를 상당히 줄일 수 있는 유망하고 비용 효율적인 전략이다.

사이드스트림은 무생물적으로 소화되는 바이오솔리드(biosolids)의 탈수에서 발생하는 액체로, 일반적으로 시설의 처리 과정으로 되돌아간다. 이 흐름은 폐수 시설로 유입되는 흐름의 약 1%를 나타내며, 질소 영양소 하중의 20% 이상을 나타낸다.

마이크로비 MNE Technology를 사용하면 OLSD의 질소 오염 물질 방출을 하루에 1,100 파운드(lbs) 또는 연간 40만 파운드(lbs)까지 줄일 수 있다.
 
마이크로비 MNE는 전체 처리 과정에서 질소 부하의 20%를 별도로 처리함으로써 질소 제거의 효율을 향상시킨다. Microvi MNE 프로세스는 암모니아를 아질산염으로만 유리하게 변환시켜 에너지 소비량을 25% 줄이고 탄소 섭취량을 40% 줄인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microvi-mne-technology-selected-million-dollar-project-at-oro-loma-sanitary-district-0001) / 2019년 11월 2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