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Scottish Water 마이크로비 기술 테스트

Scottish Water의 연구 및 혁신 팀(Research and Innovation team)은 6개월 동안 마이크로비(Microvi)의 MNE 기술 시험을 수행했다.

이 실험은 마이크로비의 MNE 기술이 생물학적 산소요구량(BOD) 최소 20mg/L, 총부유고형물(TSS) 최소 20mg/L, 암모니아 최소 5mgN/L 등 기준을 충족시키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이었다.

연구진은 또 총 BOD와 TSS가 5mg/L이고 암모니아가 1mgN/L로 최종 배출수에서 훨씬 더 엄격한 표준에 도달하고 암모니아 양을 줄일 수 있는지를 테스트했다.

폐수에서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특별히 선택된 자연 발생 박테리아를 사용하여 이 기술은 박테리아 개체군을 강화하고 유해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속도를 높이도록 설계되었다. 기술은 슬러지 양을 크게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시험 결과, 연구진은 마이크로비 MNE 공정이 높은 유량 및 높은 유기 로딩 속도에서 암모니아 및 용해성 BOD를 검출 수준 이하로 처리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정상적인 작동 조건 하에서, 유출수는 약 4시간의 수질 체류 시간과 함께 1mg/L 미만의 유출 암모니아 농도를 일관되게 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 슬러지 변화율이 0인 암모니아 및 BOD 제거를 통한 순 슬러지 발생은 없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microvi-technology-used-in-scottish-water-trial/) / 2019년 11월 2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