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룬] 베르투아 물 프로젝트 2020년 완료 예정

게르바이스 보렝가(Gervais Bolenga) 카메룬 수도공사(Camwater) 총괄책임자는 최근 카메룬 동부 지역의 수도인 베르투아(Bertoua)시 식수 공급 개선 프로젝트의 건설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의 목적은 작업 진행상황을 점검하는 것뿐만 아니라 계약업체인 스페인의 BTD-Projectors에게 작업 속도를 높이도록 요청하기 위해서다.

2017년 프로젝트가 시작된 이래로 스페인 회사 BTD-Projectors는 재정 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실제 프로젝트가 이 때문에 지연됐다. 그러나 이것은 베르투아 주민들에게 중요한 프로젝트다. 현재까지 전체의 46% 작업이 완료됐다.

게르바이스 보렝가 총괄책임자는 해당 프로젝트가 오는 2020년 6월 말이면 완료될 것이라고 밝혔다.

카메룬 수도공사의 엔지니어인 루이스 제라드 나이아다 암바사(Louis Gerard Nyada Ambassa)는 “공정이 조정 된 후에도 매개 변수를 분석하고 품질을 확인하기 위해 저온 살균 센터로 얻은 물 샘플을 가져와 세계보건기구(WHO) 기준을 준수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 단계가 끝나면 공사는 프로젝트가 완료됐다고 판단하고 설치를 시작하기 전에 임시 수용을 계획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베르투아시의 식수 공급 개선 프로젝트에는 처리플랜트의 재정비 및 확장, 도시의 유일한 기존 저수지의 재정비, 1천㎥ 용량의 신규 저수지 2개소 건설 등이 포함된다. 또한 현재 50㎞가 넘는 배전망을 복구하고 128㎞로 확장할 수 있다.

현재 인구 30만 명의 베르투아시에서는 하루에 2천200㎥의 식수가 생산되고 있다. 프로젝트는 이 용량을 하루 7천500㎥로 늘려 인근 주민 약 9만 명이 급수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사람들에게 물을 대기 위해 카메룬 수도공사(Camwater)는 새로운 연결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새로운 스탠드 파이프를 만들어야 한다.

프로젝트 모든 작업에는 약 2천400만 유로 이상의 투자가 필요하다. 카메룬 정부는 프랑스 개발 기관(AFD)과 유럽재건개발은행(EBRD)의 대출을 통해 프로젝트에 자금을 조달하고 있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cameroon-bertouas-water-project-launched-in-2017-will-be-completed-by-mid-2020/) / 2019년 11월 2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