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신원면 수도 동파방지 설치

신원면(면장 구본호)은 거창뚝딱이봉사단(단장 도상락)에서 신원면 저소득 독거노인 30가구를 방문해 수도 동파방지 보온덮개 설치 봉사를 펼쳤다고 2일 전했다.

이날, 거창뚝딱이봉사단은 쌀쌀한 날씨와 우천 속에서도 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들면서 기온 급 하강으로 인해 수도가 동파될 것을 우려해 예정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마당에 노출된 수도관을 보온재로 감싸고 바깥 찬 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외부로부터 밀폐시키는 작업을 실시하여 저소득 독거노인들의 겨울철 수도 동파 걱정을 해소시켰다.

또한, 도상락 단장을 포함한 총 15명의 봉사자가 참여하여 어르신들께 동파예방 요령을 안내하고 동파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택 곳곳을 꼼꼼히 살펴 따듯한 온정을 나눴다.

저전마을 한 할머니는 “나름대로 월동 준비를 했는데도 매년 수도가 얼어 고생했는데, 덕분에 올 겨울은 걱정 없이 보낼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도상락 거창뚝딱이봉사단 대표는 “우천으로 인해 봉사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어르신들의 감사인사와 우리의 재능이 어르신들께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춥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발 벗고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거창뚝딱이봉사단은 이에 앞서 마을정자 환경정비, 어려운 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안전한 골목길 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한 바 있다.

봉사활동 소식을 접한 구본호 신원면장은 “휴식을 취해야 할 주말을 반납하고 추운 날씨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애써주시는 것에 감사하다”며 “이번 봉사활동으로 올 겨울 어르신들이 수도 동파 걱정 없이 지내게 됐다”며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