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7개 마을 먹는 물 수질 개선사업 완료

 
충북 영동군은 올해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먹는 물 공급을 통해 주민들의 보건·위생 환경개선을 위해 실시한 ‘낙후지역 먹는 물 수질 개선사업’을 최근 완료했다고 밝혔다.

‘낙후지역 먹는 물 수질 개선사업’은 지난 2004년 제정된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복권사업으로 조성된 재원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사용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조성된 기금으로 농촌 지역의 맑은 물을 공급해 주거 안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군은 올해 복권기금 4억200만 원 등 총 8억400만 원을 투입, 학산면 봉소리 등 7개 마을에 노후 상수도관 6㎞를 확충하고 취수시설 2개소, 배수시설 3개소, 소독시설 16개소를 교체했다.

상대적으로 물복지에서 소외돼 왔던 주민들은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돼 큰 호응을 보내고 있다.

군은 내년에도 복권기금 10억4천만 원 등 총 20억8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먹는 물 소외지역의 물복지 실현은 물론 지역적 불균형을 대폭 해소할 계획이다.

정태구 상수도사업소장은 “낙후 지역 먹는 물 수질 개선 사업은 군민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해 농촌 마을의 지역 불균형 해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더 많은 주민이 이 사업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업확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