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알기 쉬운 신·재생에너지’ 리플릿 배포

군산시는 시민에게 신·재생에너지 홍보를 위해 ‘알기 쉬운 신·재생에너지’ 리플릿을 제작, 배포한다.

16일 군산시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새만금 재생에너지 비전’ 선포를 통해 새만금에 세계적 규모의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이 추진된다.

에너지 패러다임이 기존의 화석 연료에서 지속 가능한 친환경 에너지인 신재생에너지로 전환되는 시점에서 정부는 ‘재생에너지 2030 이행 계획’을 발표하고 오는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발전량 비중 20% 달성을 위한 보급사업 등을 확대해 나가고 있어 군산시가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이해를 돕고자 홍보물을 제작하게 됐다.

‘알기 쉬운 신·재생에너지’ 리플릿에는 △신·재생에너지의 개념 및 필요성 △신·재생에너지원별(태양광, 태양열, 풍력, 수소연료전지) 원리와 이해 △태양광 발전 바로 알기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이슈되고 있는 태양광 발전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Q&A 형식으로 설명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시는 제작한 리플릿을 읍면동, 다중집합장소 등에 배부하고 시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 홍보 리플릿을 통해 태양광 발전의 잘못된 정보에 대해 시민들의 올바른 이해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및 안전하고 깨끗한 군산의 미래를 약속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