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샌디에이고 저수지의 수질 개선을 위한 새로운 산소화 시스템

샌디에이고시 공공시설국이 호지스(Hodges) 호수의 수질 개선을 위해 혁신적인 프로젝트 완수를 위한 중요한 조치를 취했다. 도시 엔지니어가 새로 설계 및 설치한 산소화 시스템은 저수지 바닥에 고도산소화된 물을 도입하여 과도한 영양분의 축적과 해조류의 성장을 줄인다.

물속 영양분과 조류의 증가는 주거 및 상업 개발, 농업 및 토지 개간을 포함하여 저수지 상류 유역에서의 인간 활동으로 인해 발생했다. 수질이 저하되면 물이 저수지 안팎으로 이동하는 기능이 제한될 수 있다.

샌디에이고 공공 유틸리티부서 프로젝트 관리자인 제프 파섹(Jeff Pasek)은 “‘스피어콘(Speece cone)’은 저수지에 산소를 추가하는 상당히 독특한 방법이다”라며 “이 프로젝트는 약 5년 전 연구에서 비롯된 것으로 스피어콘을 사용한 산소 공급이 호지의 수질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확인되었다”고 말했다.

 [출처 = Watertworld(https://www.waterworld.com/technologies/aeration/article/14073825/new-oxygenation-system-to-improve-water-quality-at-san-diego-reservoir) / 2019년 12월 1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