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부간선수로 친수공간 조성사업 체결

인천시(시장 박남춘),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12월 23일 인천시청 시장접견실에서 서부간선수로 친수공간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정민철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장, 박형우 계양구청장이 참여해 ‘서부간선수로 친수공간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국회의원인 송영길, 유동수 의원이 참석해 앞으로 국비확보 등 사업 추진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친수공간 조성을 위해 인천시 및 관계기관의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사업진행이 잘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서부간선수로는 계양지역의 주요 물길로 본래 목적인 농업용수 공급 외에도 이번 사업을 통해 쾌적한 시민 휴식공간으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서부간선수로의 편의공간과 수변환경을 개선하여 주민들이 이용하기 편리하고 쾌적한 인천의 대표 친수공간으로 만들겠다”고 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정민철 김포지사장은 “본 협약으로 농업생산기반시설을 친수공간으로 활용하는 성공모델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농촌과 도시의 상생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