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수도검침원, 수도매니저로 명칭 변경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수도검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계량기 민간검침대행 사업자의 대외명칭을 ‘수도매니저’로 변경한다.

이번 명칭변경은 무더운 여름, 추운 겨울 등 힘든 외부 환경에도 늘 웃음을 잃지 않고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계량기민간검침대행사업자’ 명칭을 기존 검침원에서 수도매니저로 변경해 기존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보다 더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맑은물사업소 상수도과는 기존 계량기 검침업무와 사용량 증·감에 따른 포스트잇 부착 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그러나 고지서, 증·감 안내, 체납관리, 누수, 계량기 고장, 등 적극적인 안내가 미흡한 경우도 더러 있다.

이에 업무 범위를 확대해 좀 더 수용가 불편해소를 적극적으로 해소하는 등 수돗물 사용과  관련 하여 수용가에 불편함이 없도록 ‘수도매니저’ 역할에 최선을 다 할뿐 아니라, 독거노인 캐어, 취약계층 등 관내 복지사업 등에 연계하여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사업소는 수도매니저의 요구사항을 적극 받아들여 1박2일 워크숍, 검침곤란지역  옥외검침기 확대, 매월 정기교육 등을 진행해 수도매니저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외 사기진작을 위한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문섭 맑은물사업소장은 “정확한 검침업무는 우리 사업소의 첫발이자 중심”이라며 “수도요금은 시민들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써야 할 소중한 재원으로, 헛되이 낭비되지 않도록 누수여부 등 업무에도 최선을 다하고, 전문적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해 지속적으로 서비스가 향상될 수 있도록 교육에도 철저를 기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