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USBR, 물재사용프로젝트에 350만 달러 수여

엘파소 워터(El Paso Water)와 카롤로(Carollo)는 본격적인 물정화시설(AWPF) 설계를 완료하기 위해 미국개간국(USBR)으로부터 350만 달러의 보조금을 받았다. 물정화시설은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처리된 폐수를 정제된 식수로 변환하여 도시의 식수 분배 시스템으로 바로 전달한다.

카롤로의 프로젝트 관리자인 사나안 빌랄로보스(Sanaan Villalobos)는 “카롤로의 디자인은 약 30% 완성되었으며, 엘파소워터는 이 보조금이 설계를 95%까지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롤로는 시설을 설계할 뿐만 아니라 엘파소워터와도 협력하여 이번처럼 보조금을 신청하고 있다. 총 공사비 중 7천500만 달러로 추산되는 일부를 상쇄하는 것이 목표다.

크리스티나 몬토야(Christina Montoya) 커뮤니케이션 앤 마케팅 매니저는 “엘파소워터는 이러한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요금 지불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려고 항상 생각한다”면서 “카롤로는 디자인에 있어서 훌륭한 파트너였으며, 우리가 이와 같은 지원서를 식별하고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제출하는 것을 도왔다”고 말했다.

엘파소워터 및 기타 유틸리티는 수십 년 동안 관개 및 기타 목적으로 처리된 폐수를 사용했지만, 물정화시설은 처리된 폐수를 엘파소 식수 분배 시스템에 직접 분배하는 최초의 시설이다. 물정화시설 가동 시 도시의 식수 공급을 보충하기 위해 하루에 최대 천만 갤런의 재생 가능한 가뭄 방지 물을 생산할 것이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bureau-of-reclamation-awards-el-paso-water-m-for-carollodesigned-water-reuse-project-0001) / 2019년 12월 1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