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네갈] SUEZ, 세네갈서 식수 계약 체결

세네갈 수자원 및 위생부와 수에즈(SUEZ)는 도시 및 교외 지역의 식수 생산 및 유통 공공 서비스 관리를 위한 구제 계약을 체결했다. 이 15년 식수계약은 700만 주민의 식수를 공급할 것이다.

이 계약을 통해 세네갈 정부는 빠르게 증가하는 인구의 식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수에즈 그룹의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자 한다. 양질의 물에 대한 충분한 접근은 세네갈의 주요 이슈이며 마키 살(Macky Sall) 대통령이 시작한 신흥 세네갈 계획의 우선순위다.

2020년 1월 1일부터 모든 사람에게 물을 제공하고 우수한 서비스 수준을 보장하며 지속 가능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한 행동 계획이 시작됐다.

이 계약은 SUEZ의 국제적 입지를 기반으로 하며 아프리카에서 식수 유통의 주요 주체로 자리 매김한다. 수에즈는 1948년 이집트에 셔빈(Sherbine) 식수 공장을 건설한 이래 대륙에 존재하는 아프리카의 수도 대부분에 서비스를 제공하고그레이터 카사 블랑카(Greater Casablanca)와 알제(Algiers)의 식수 및 위생 서비스를 관리하는 500개 이상의 식수 및 위생 시설을 건설했다.

[출처 = Water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distribution/article/14074196/suez-awarded-drinking-water-contract-in-senegal) / 2020년 1월 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