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NMC, 쓰루미 펌프 설치

금 채굴 과정에서 물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매일 제분 공정에 물을 공급하는 것이 광산 생산을 계속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다. 네바다(Nevada)에서 가장 큰 금 채굴 회사 중 하나가 펌프 고장을 겪어 수리 작업을 중단했다. 파업은 매번 약 4만 달러에서 5만 달러에 이르는 비용이 발생한다. 또한 일반적으로 한달에서 3개월 정도 지속되어 비용 소모가 크다.

광산 회사 NMC(Nevada Mining Company)는 펌프를 여러번 수리하며 가동 중지 시간이 얼마나 발생했는지 파악한 후에는 수리가 잘못되었다고 판단했다. 광산 관리 부서는 결국 쓰루미 펌프(Tsurumi Pump) 유통 업체이자 장비 서비스 회사인 테크 플로우(Tech-Flow)의 전문가들에게 다음 번 수리 작업을 맡겼다.

수리 작업을 마친 네바다는 테크 플로우에 확신을 갖게 되었으며 유통 업체가 광산의 잠수정 펌프 성능과 수명주기를 개선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작업 현장 분석을 요청했다. 테크 플로우의 지역 영업 관리자 제이스 철츠(Jace Church)는 잘못된 수리가 아닌 최초의 펌프 선택 및 설치가 지속적인 고장의 목적임을 입증했다.

펌프 고장의 원인 중 하나는 해당 장치의 부적절한 설치 및 침수 수준이었다. 철츠는 “우리는 펌프가 물속에 너무 높게 위치해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 이로 인해 기포가 펌프로 유입되어 캐비테이션(cavitation)이 발생해 펌프가 파손되었다”라며 “또한 폐수 응용 분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시 펌프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전 펌프는 이 목적에 완전히 적합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NMC는 펌프 수리 패턴을 계속 유지하는 대신 대체 솔루션에 대한 테크 플로우의 조언을 신뢰했다. 쓰루미 펌프 지역 영업 관리자인 철츠와 제프 데이비스(Jeff Davis)의 권고에 따라 이 채굴 회사는 보다 적합한 쓰루미 펌프로 교체했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article/14074270/nevada-mining-company-installs-to-tsurumi-pumps) / 2020년 1월 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