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네갈] SUEZ, 세네갈에서 식수 공급 계약

세네갈 수도 위생부와 SUEZ는 도시와 교외지역의 식수생산과 분배를 위한 공공서비스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 이 15년 계약은 700만 주민의 초기 인구에 식수를 공급할 것이다.

이 계약을 통해, 세네갈 정부는 급성장하고 있는 인구의 식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SUEZ 그룹의 전문 지식을 활용하려고 하고 있다. 세네갈에서는 양질의 물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핵심 쟁점이며 매키 살 대통령이 시작한 신흥 세네갈 계획의 우선순위다.

2020년 1월 1일부터 뛰어난 서비스 수준 보장, 지속 가능한 성과 확보를 목표로 하는 실천계획을 추진한다.

이 계획의 상당 부분은 기술혁신 육성에 전념할 것이다. 다카르에 세네갈 대학과 제휴하여 설립될 예정인 연구 및 혁신 센터는 그 후 그 지역 전체에 걸쳐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1948년 이집트에 셰르빈 식수공장이 건설된 이후 현재 SUEZ는 아프리카 수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대 카사블랑카와 알제르의 식수와 위생 서비스를 관리하는 500개 이상의 식수와 위생 시설을 건설하고 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distribution/article/14074196/suez-awarded-drinking-water-contract-in-senegal) / 2020년 1월 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