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 「청정수법」 위반한 리버 프로덕트에 3천500달러 벌금 부과

석회암 채석장을 운영하는 아이오와(Iowa)시는 「청정수법」 위반 혐의를 해결하기 위해 3만3천500달러의 벌금을 내기로 합의했다. 미국 환경보호국(EPA)은 2019년 4월 리버 프로덕트 컴퍼니(River Products Company Inc)사 채석장에서 검사를 실시했을 때 위반 혐의를 확인했다. 리버 프로덕트는 합의의 일환으로 오염방지계획을 업데이트하고, 미EPA에 허가 사항 준수 및 머디 크릭강(Muddy Creek)과 아이오와강에 방류를 제거하는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미EPA의 주장대로 리버 프로덕트는 오염방지계획을 수립하지 못했을 때 「청정수법」 허용조건을 위반했다. 또한 빗물을 함유한 오염물질 유출 방지를 위한 통제장치를 설치하지 않았으며, 빗물 유출을 모니터링하지 못했다. 이로 인해 채석장에서 나온 빗물이 머디 크리크강과 아이오와강으로 배출된다.

「청정수법」은 국가의 수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빗물 속 오염물질은 수질기준을 위반하며 신체 건강에 위험을 가할 뿐만 아니라, 수생생물과 그 서식지를 위협하고 수로 사용을 방해할 수 있다. 이 법에 따르면 산업시설은 EPA 또는 허가된 국가에서 발행한 허가서를 준수하지 않는 한, 수역으로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것이 금지된다. 리버 프로덕트사는 아이오와 천연자원부에서 2017년에 「청정수법」 허가를 받았다.

리버 프로덕트와의 페널티 합의는 최종 결정이 되기 전 공개 코멘트 기간을 거쳐야 한다. 공개 논평기간은 2020년 1월 16일에 끝나며, 의견 제출 방법에 대한 정보는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wastewater/article/14074761/us-epa-reaches-settlement-with-river-products-company-inc-for-violations) / 2020년 1월 14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