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하수관로 정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예산군은 지난 16일 예산읍 신례원리 다목적노인회관에서 예산읍 1단계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관계 공무원과 사업대상 마을이장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 추진상황을 청취하고 사업추진에 따른 건의사항과 공사 시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의견 개진 등이 이뤄졌다.

예산읍 1단계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은 2018년도 환경부 소관 하수도분야의 국고보조금사업에 선정돼 국비 70%를 보조 받는 사업으로 총 472억 원을 투입해 예산읍 발연리, 석양리, 관작리, 창소리, 신례원리, 간양리, 궁평리 일원에 오수관 49.5㎞ 신설, 우수관 1.5㎞ 개량, 배수설비가구 1천659개소를 설치하는 사업이며 2020년 2월 착수해 2022년 5월 완료될 예정이다.

군은 사업이 완료될 경우 도심지 악취 및 파리, 모기 등 감소로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각 가정의 개인 정화조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지하수 및 공공수역 하천 수질개선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무엇보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의가 필요하다”며 “관 매설 및 사업 추진 시 주민통행 불편 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조속히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