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왈라왈라, 자일럼 시스템 도입해 물손실 줄여

워싱턴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인 왈라 왈라(Walla Walla)는 120개의 양조장에서 생산 된 광대한 포도원으로 둘러싸인 곳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와인과 달리 노화과정으로 인해 200 마일의 송수관을 포함한 일부 인프라가 손상되었다.

왈라왈라 수배관리자인 아드리안 수터(Adrian Sutor)는 “파이프가 고장 나고 수도 미터가 오래되어 매년 30%의 물손실이 발생하기 시작했다”며 “수자원을 더 잘 추적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시는 계량 시스템을 개선하고 의도하지 않은 물손실을 막기 위해 주요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결정했다. 그들은 자일럼(Xylem) Sensus의 스마트 유틸리티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정확성과 누수 감지 기능을 향상시키고 배포 시스템을 발전시키는 기능을 받아들였다.

Sensus Picture2 왈라왈라는 Sensus iPERL® 주거용 수도 미터와 OMNI ™ 상업용 미터기를 배포하여 도시의 1만1천 개의 수도 계정에 서비스를 제공했다. 거의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을 위해 양방향 FlexNet® 통신 네트워크와 함께 이 도시는 시스템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고객 서비스를 실질적으로 개선했다.

Sutor는 “배포 첫 해에 2천 건 이상의 누수를 감지하고 고객 서비스를 크게 개선한 문제를 각 고객에게 즉시 알렸다”고 밝혔다.

또한 이 도시는 Sensus® Smart Gateway 센서 인터페이스와 함께 Sensus ally® 수도 미터를 배치하여 주거 계정 전체에서 고급 압력 모니터링 및 관리를 수행했다. 압력, 온도, 레벨 및 스위치에 대한 적절한 데이터 통찰력을 제공하는 이 시스템은 기술자에게 전체 시스템 프로파일에 대한 확신을 제공했다.

 [출처 = Waterworld(https://www.waterworld.com/water-utility-management/smart-water-utility/article/14092844/washington-state-municipality-puts-a-cork-in-nonrevenue-water-with-sensus) / 2020년 1월 3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