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아프리카 해양 폐기물 네트워크 오는 4월 개최

아프리카의 해양오염 처리 비용은 연간 수백만 달러로 추산된다. 아프리카 대륙에서 바다로 들어가는 폐기물의 정확한 양은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경제 발전에 힘입어 생산되는 폐기물의 양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처리할 수 있는 용량을 서서히 넘어서고 있다.

아프리카 해양 쓰레기 네트워크의 두 번째 국제회의의 목표는 모범 사례에 대한 권장 사항을 개발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아프리카의 여러 지역에서 진행 중인 행동계획에 영감을 줄 수 있다. 기조연설, 총회, 패널 및 기타 토론 그룹은 구체적인 솔루션을 찾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아프리카 해양 폐기물 관리 네트워크의 2020년 국제회의는 도시의 순환 경제를 활용하는 연구 방법, 혁신적인 아이디어, 역량 구축, 지역 노력에 관한 세션으로 구성된다.

이번 회의의 목표는 아프리카 사람들이 더 나은 폐기물 관리 전략을 개발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국가와 국경을 초월한 협력단체들 간 활발한 컨소시엄을 개발함으로써 해안 및 도서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최초의 아프리카 해양 폐기물 회의는 2017년 7월 남아프리카의 포트엘리자베스에서 개최됐으며 당시 회의에는 아프리카 9개국과 기타 10개국에서 약 230명의 대표가 자리했다.

오는 4월 20일부터 24일까지 포트엘리자베스에서 열리는 이번 두 번째 국제회의는 ‘아프리카 바다에서 제로 플라스틱을 향하여’를 주제로 한다. 이번 회의는 해양오염 처리에 관심이 있는 정부, NGO, 기업, 학생 및 시민에게 공개된다.

회의에 대한 상세정보는 홈페이지(https://sst.org.z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africa-african-marine-waste-network-to-meet-in-april-2020-in-port-elizabeth-sa-2/) / 2020년 1월 3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