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MWD, UCR과 물 경제성 연구 결과 발표

조사 결과, EMWD의 서비스 구역 내의 상하수도 비용은 연방정부의 물 사용 가능 한계치의 일부였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리버사이드의 공공 정책 학교(UCR)가 EMWD(동부 도시 수역)와 협력하여 실시한 학술적 연구에 따르면 EMWD의 서비스 구역 내의 상하수도 비용은 연방정부의 수자원 공급 가능 한계치의 일부였다.

UCR은 EMWD의 서비스 구역에서 8년치 월수 요금을 검토하고, 가정용수 비용을 다른 가계 지출과 비교했다. 그들은 평균적으로 상수 및 하수 비용이 월평균 가계 소득의 약 1.5%를 차지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러한 비율은 미국 환경보호청(EPA)의 상하수도 서비스 가격 기준인 4.5%를 훨씬 밑돌았다.

2018년 월평균 물요금은 물가상승률 조정 후 실질적으로는 2011년보다 2.35달러 늘어나는 데 그쳤다. 이 같은 증가폭은 그 기간 동안의 소비자 물가 지수 상승의 40%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EMWD 고객들의 적당한 요금 인상과 상당한 보존 노력을 모두 반영하고 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water-utility-management/article/14095694/emwd-ucr-partner-on-water-affordability-study) / 2020년 2월 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