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Liquinex 정수시스템 국제적 인정

소형 태양열 정수 시스템 개발업체인 싱가포르의 리퀴넥스(Liquinex)는 두바이에서 세계적인 물 분야 상을 수상했다.

리퀴넥스는 혁신적인 연구개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상을 받게 됐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 상은 모하마드 빈 라시드 알 막툼 글로벌 워터 어워드(Mohammad Bin Rashid Al Maktoum Global Water Award)의 일부이다.

리퀴넥스는 가난하고 소외된 지역사회에서 깨끗한 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소형 정수 시스템을 제작했다.

리퀴넥스의 이 시스템은 여행 가방 크기에 무게가 30kg 미만으로 쉽게 운반할 수 있어 외딴 지역에 접근이 가능하다. 12V DC 배터리 또는 태양열, 바람 또는 페달 전원으로 작동한다.

수처리는 고온 및 산성 함량을 견디기 위해 중합체 막 대신 세라믹 필터를 사용한다. 스웨덴 회사 라이트랩(Lightlab)의 무수은 UVC 튜브를 사용하여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효율적으로 제거하고, 캐나다 그래핀 연구개발 회사인 그라포이드(Grafoid)의 여과 카트리지를 사용해 비소 및 납과 같은 중금속을 제거한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liquinex-suitcase-water-purification-wins-award/) / 2020년 2월 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