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자니아] 정부, 잔지바르 식수 사업 착수

잔지바르시의 ‘도시 수자원 및 위생 프로젝트(ZUWSP-ADF)’가 사테니(Saateni) 지역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알리 모하메드 쉰(Ali Mohamed Shein) 잔지바르시 시장은 지난 7일 Saateni 지역에서 열린 프로젝트 취임식에 참석했다.

ZUWSP-ADF 프로젝트는 군도의 모든 섬에서 식수 공급 및 위생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잔지바르의 중심지인 운구자(Unguja)의 주요 섬인 사테니(Saateni) 마을에는 6개의 시추공이 뚫렸다. 각 시설은 하루에 3천600㎥의 물을 공급할 수 있다. 우물에는 두 개의 물 저장 탱크가 있다. 용량이 2천㎥인 첫 번째 탱크는 Saateni에 설치되고 두 번째 탱크는 Mnarawambao에 1천㎥ 용량으로 설치될 것이다.

잔지바르 정부는 또한 75.7㎞의 식수 파이프를 설치하고 23개의 기존 시추공을 복원했다.

이 시설들은 잔지바르 군도의 행정 중심지이자 경제, 문화 및 관광 활동의 중심지인 운구자 (Unguja)로의 물공급을 강화할 것이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잔지바르 정부는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중국, 인도, 일본 및 아랍에미리트연합의 라스 알 카이 마(Ras al Khaimah)와 샤르마(Sharma) 등 여러 파트너의 지원을 받았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tanzania-government-inaugurates-drinking-water-project-in-zanzibar/) / 2020년 2월 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