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썬더버드 호수 물 재이용 연구 보조금 70만 달러 수여

노먼(Norman)과 오클라마 및 2개의 주변 도시의 주요 식수 공급원인 썬더버드(Thunderbird) 호수는 가버(Garver)의  파일럿 연구에 따라 가뭄에 강한 물공급원이 될 수 있다.

BOR로부터 자금을 수여하기 위해 전국에서 수행되는 4개의 물재생 및 재사용 연구 중 하나인 썬더버드 호수의 물재사용 현장 연구 프로젝트는 IPR(Inland Indirect Potable Reuse)이 호수에서 실현 가능 여부를 결정한다.

파일럿 연구는 올해 후반에 시작되어 2022년 완료되어 다양한 계절 조건에서 우수한 처리 기술과 작업 최적화를 입증할 수 있다.

가버 물회수 플래너 마이클 그레이브스(Michael Graves)는 “이 파일럿 연구는 물 재이용이 시의 장기적인 물공급 계획에 안전하고 실용적이며 지속가능한 보충제인지 결정하기 위한 노먼(Norman) 노력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IPR을 사용하여 장기적인 물공급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고려하는 다른 도시들에게도 귀중한 자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 지역 최초 프로젝트인 가버 주도의 연구는 노먼이 기존의 물재생 및 재이용 노력을 확대하는 동시에 썬더버드(Thunderbird) 호수의 신뢰성 문제를 해결하고 한계 지하수 공급에 대한 수요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파일럿 연구로 물공급을 위해 썬더버드 호수에 의존하는 각 도시의 회원들로 구성된 시민 자문위원회는 정기적으로 만나 결과를 검토하고 각 지역 사회 구성원과 소통한다.

BOR은 총 160만 달러에서 4개의 XVI 물재생 및 재이용 연구 보조금을 수여했다. 수상 관리를 발표한 뉴스 발표에 따르면 수자원 관리 유연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물공급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potable-water-quality/article/14167365/bureau-of-reclamation-awards-700000-grant-to-aid-research-study-at-lake-thunderbird) / 2020년 2월 1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