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브파워, 태양열 담수 기술로 UAE 물 지원 재단의 최우수상 수상

기브파워(GivePower)는 태양열 워터 팜 기술로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 세계 물 상을 수상하며 세계 무대에서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두바이의 부통령이자 수상이자 룰러인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 전하가 태양력을 사용하는 물 부족에 대한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해결책을 개발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발족한 상이다. UAE의 물 지원 재단인 Suqia는 세 가지 주요 범주로 구성된 이 상을 감독한다. 혁신 프로젝트상, 혁신 연구 개발상, 혁신 개인상. 기브파워는 혁신적 소규모 프로젝트 상을 수상했다.

UAE 물 지원 재단의 도움과 지원을 통해, 기브파워는 깨끗한 식수에 접근해야 하는 중요한 사람들을 위해 태양열 워터 팜을 계속 배치할 수 있을 것이다.

GivePower는 청정수 부족에 시달리는 전 세계 해안 지역에 빠르게 보급할 수 있는 컨테이너형 태양광 용수 담수화 및 정화 기술로 혁신적인 사업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 태양열 워터 팜은 배터리 저장기술을 활용해 24시간 운영할 수 있으며 20피트짜리 선박용 컨테이너에 수용돼 있다. 매일 7만 리터의 고사리 또는 소금물을 깨끗하고 건강한 식수로 변형시킬 수 있다. 이 지속 가능한 새로운 깨끗한 물의 원천으로, 해안 지역사회는 수인성 질병의 급격한 감소를 보게 될 것이며, 더 큰 건강과 경제적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international/desalination/article/14167370/solarpowered-desalination-technology-earns-1st-place-at-uae-water-aid-foundation-awards) / 2020년 2월 1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