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오렌지카운티, 공중 위생 보호 조치 개시

오렌지카운티 물기관들은 캘리포니아 전역의 매우 낮은 농도에서 최근 발견된 두 개의 레거시 화학 물질에 대한 음용수 응답 수준(RLs)을 낮추기로 정부가 결정한 후에 수 십개의 지하수 유정을 서비스에서 제거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캘리포니아 먹는 물 사업부(DDW)는 오늘 과불화옥탄산(PFOA)와 과불화옥탄술폰산(PFOS)에 대한 새로운 음용수 응답수준을 발행했다. 총칭 PFAS(과불화화합물)라고도 하는 이 화학 물질은 환경에 널리 퍼져 있는 인공적이고 열에 강한 화학 물질로 한때 많은 소비자 제품에서 물, 기름 등을 제거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었다. PFAS는 수십년 동안 카펫, 천장, 실내 장식, 식품 종이 포장, 방화 발포 고무, 금속 도금과 같은 수 백개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소비자 제품에 사용되어 왔다.

2016년 이후 오렌지카운티 및 전국 물기관은 음용수의 PFOA와 PFOS의 최대 권장 농도에 대해 EPA평생 건강 권고 사항을 준수해 왔다. 위임 사항은 아니지만 PFOA와 PFOS에 대한 응답 수준이 10ppt이고 PFOS에 대한 응답 수준이 40ppt보다 낮은 결과로 볼 때, 오렌지카운티 전역의 물기관들로부터 추가적인 조치를 요구하고 있다.

오렌지카운티의 수자원공사가 올해 북부와 중앙 오렌지카운티에 있는 40개 이상의 우물을 사용하지 않기로 한 조치는 북부 캘리포니아와 콜로라도 강에서 수입되는 값 비싼 물공급에 대한 의존도를 일시적으로 증가시킬 것이다. 오렌지카운티의 장기적인 상수도관들은 PFAS를 우물물에서 제거할 새로운 처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기관들은 2~3년 이내에 새로운 치료 시설을 가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water-agencies-in-orange-county-initiate-steps-to-protect-public-health-0001) / 2020년 2월 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