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베올리아, 염소 제거 시스템 제공

베올리아 워터 테크놀로지스(Veolia Water Technologies)는 브라질의 글로벌 펄프 생산 업체에 주요 화학물질 제거 기술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셀룰로스 섬유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목재 유래 펄프의 가공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되었다.

재생섬유로 제조된 섬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 대형 펄프 생산 업체는 경재림의 셀룰로스를 원료로 변환하여 제약제품 및 식품을 제조하는 데 사용되는 스테이플 섬유(레이온 등급) 또는 비스코스 필라멘트 얀 및 특수 섬유를 생산한다.

펄프화 생산은 펄프의 순도를 높이기 위해 세정 공정을 사용한다. 그 결과 에너지 생산을위한 유기물이 풍부한 액체 스트림이 된다. 이 액체는 회수주기에서 염화물과 칼륨의 축적을 막기 위해 화학 물질을 조심스럽게 관리하고 제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부식 및 보일러 오염을 유발할 수 있다.

상당한 보일러 용량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베올리아는 하루에 650톤의 집진기 재를 처리한다. 고급 결정화 기술을 기반으로 HPD ECRP(Enhanced Chloride Removal Process)가 프로젝트에 통합되어 나트륨 회수 및 염화물 제거를 최적으로 제어한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chemicals/news/veolia-to-provide-chloride-removal-system/) / 2020년 2월 1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