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교체 보도블록 재활용 
 
군포시가 인도를 정비한 후 발생하는 폐기 대상 보도블록을 재활용함으로써 시책 사업 효율과 시민 만족도를 동시에 향상한다.

시민사회에서 예산 낭비 사례로 자주 거론하는 보도블록 교체 사업이 대표적인 생활 불편 해소, 예산 절감 및 환경 보호 사업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실질적·상징적 변화를 꾀하는 것이다.

시 계획에 의하면 오는 3∼4월 중 오금동 주민센터부터 화산초교삼거리까지의 양방향 인도 정비 공사가 진행된다.

가로수 돌출 뿌리 정비와 오래된 보도블록 보수가 동시에 이뤄질 공사 구간 총면적은 약 2천㎡로, 9만 개 정도의 보도블록이 교체될 예정이다.

시는 이 사업을 시행하며 재활용이 가능한 보도블록을 선별하고, 시민들로부터 신청을 받아 무상 배부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제공될 보도블록은 신청인이 직접 공사 현장에서 수령·운반해야만 한다.

정원이나 창고 설치·개선 등 각종 이유로 보도블록(220×110×60㎜)이 필요한 시민은 이달 28일까지 이메일(swci15@korea.kr) 또는 시청 4층 생태공원녹지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정등조 생태공원녹지과장은 “폐기 대상 보도블록을 재활용하면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처리 예산을 절감하며, 시민 삶에 보탬이 될 뿐만 아니라 시정 만족도까지 향상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책 사업을 시민에게 더 도움이 되도록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더 자세한 정보는 생태공원녹지과에 문의(031-390-0343)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