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CCm, 폐수 처리 혁신 보조금 수여

서번 트렌트(Severn Trent)와 파트너십을 맺은 CCm 테크놀로지(CCm Technologies)는 폐수를 재활용하고 상용 제품으로 변환하는 지속가능한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약 100만 파운드의 정부 자금을 지원받았다.

이 프로젝트는 포집된 이산화탄소를 사용하여 서번 트렌트의 폐기물 스트림 내 유기질소, 화학물질을 안정화시켜 지속가능한 식물 영양소로 바꾸는 CCm이 개발한 새로운 프로세스에 중점을 두었다. 이 안정화 프로세스는 현장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크게 줄인다.

CCm의 독점프로세스에서 공동으로 생성된 무탄소열은 현장 전체의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 위해 사용되며,  서번 트렌트는 무탄소 운영을 추진할 수 있다.

이 자금은 하수처리 과정에서 폐수처리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CCm과 파트너십을 맺은 이 선구적인 접근 방식은 폐수 부문에서 세계 최초로 필요한 에너지 량을 크게 줄이고 품질을 향상시킬 것이다.

서번 트렌트의 외부자금 책임자 폴 너컬(Paul Knuckle)은 “우리는 폐수 재이용이 정부의 에너지 효율 전략에 얼마나 잘 부합되는지와 폐기물에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순환 경제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severn-trent-ccm-technologies-awarded-innovation-grant-to-treat-wastewater-0001) / 2020년 2월 1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