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오션사이드시, 퓨어 워터오션사이드 프로젝트 착공

오션사이드시는 최근 재이용수를 정화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고품질 식수의 새로운 공급원을 만드는 퓨어워터오션사이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2021년 말 완성될 퓨어워 오션사이드는 샌디에이고 카운티의 최초의 첨단 정수시설로 운영된다.

퓨어 워터 오션사이드는 현재 도시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다. 오션사이드시는 수백 마일 떨어진 새크라멘토 만과 콜로라고 강의 대부분의 물을 수입하고 있다. 이 수입된 물은 운송에 엄청난 양의 에너지가 필요하며, 자연 재해와 지진에 취약하다. 퓨어 워터 오션사이드는 시의 급수를 다양화하고 수입수에 대한 의존도를 30% 이상 줄임으로써 이러한 과제를 해결할 것이다.

오션사이드시의 물 유틸리티 담당 책입자 데일은 "오션사이드 시는 우리의 전담팀이 천연자원을 보호하고 보존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주도하면서 지속가능성의 선두주자로 자부하고 있다"면서 "순수 해양은 샌디에이고 카운티에서 지속 가능한 물 공급을 창출하기 위한 우리 시의 다음 큰 발걸음이자 지역 전체의 더 큰 움직임이다. 이 프로젝트는 가뭄에 대비하고, 점점 비싸지는 수입수에 대한 우리의 의존도를 줄이고, 물을 운송하는 환경 친화적인 대안을 제공하며, 예외적으로 순수한 식수 공급을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wastewater/reuse-recycling/article/14168539/city-of-oceanside-breaks-ground-on-advanced-water-purification-project) / 2020년 2월 2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