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그라이언트, 친환경 고회수 담수화 기술 도입

그라이언트(Gradiant)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사와코(SAWACO)와 파트너십을 맺고 기존 해수 RO플랜트의 리젝트 소금물에서 추가 50% 담수를 추출하는 업계 파괴적인 기술인 CFRO (Counter Flow Reverse Osmosis)를 성공적으로 입증했다. 이 데모 프로젝트는 2019년 11 월부터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프로젝트의 수질, 효율성, 비용 및 에너지 소비 목표를 성공적으로 충족했다.

파트너 회사는 현재 제다의 같은 부지에서 최대 일일 5천㎥까지 공정을 확장하여 지역산업의 물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최종 CFRO 용량은 최대 일일 1만5천㎥이다. 현장에서는 현재 담수 생산량을 두 배로 늘릴 수 있다. CFRO 공정은 해수 유입구, 소금물 배출구 또는 전처리 시스템을 증가시키지 않고 추가 담수를 제공한다.

사와코와 그라이언트는 사우디아라비아에 CFRO 및 기타 해수 담수화 기술을 배포하기 위한 합작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담수화 시장으로, 세계에서 탈염수 공급량의 약 5분의 1을 생산하며, 향후 20년 동안 담수화 프로젝트에 80억 달러가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gradiant-and-sawaco-deploy-environmentally-desalination-technology-0001) / 2020년 2월 24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