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WRF, 지능형 워터 시스템 챌린지 개최

지능형 워터 시스템 챌린지(IWS Challenge)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유틸리티에 대한 지능형 워터 시스템의 가치를 입증하고 스마트 워터 기술의 채택을 장려하는 것이다. 참여 학생, 전문가 및 기술 전문가는 유틸리티를 통해 보다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혁신적인 재능을 선보일 수 있다.

챌린지는 2020년 1월 15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된다. 시나리오는 수거 시스템, 폐수 및 식수 처리 시스템, 원수 유역 및 배급 네트워크에 중점을 둘 것이다. 혁신적인 솔루션을 보유한 팀이 ‘2020 뉴올리언스의 WEFTEC’에 초대되어 최종 심사를 하고 직접 결과를 발표한다. 우승팀은 상금 1만 달러를 받는다.

지능형 워터 시스템 챌린지는 WRF(Water Research Foundation)와 물환경 연맹의 공동 노력인 LIFT(Leaders Innovation Forum for Technology)에서 주최하며 미국 수도 협회, 블루테크 리서치(BlueTech Research), 클리블랜드 워터 얼라이언스(Cleveland Water Alliance)의 지원을 받는다.

WRF의 CEO 피터 그레밧(Peter Grevatt)은  “수도시설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계속 모색함에 따라 혁신적인 기술을 가속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LIFT는 혁신을 지원하는 귀중한 자원이며 올해 지능형 워터 시스템 챌린지가 가져올 새롭고 독창적인 솔루션을 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팀 등록 마감일은 2020년 3월 20일이며, 자세한 내용은(https://www.waterrf.org/news/2020-intelligent-water-systems-challenge)에서 확인가능하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water-utility-management/article/14168538/intelligent-water-systems-challenge-launches-for-third-year)  / 2020년 2월 2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