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듀폰 워터 솔루션, MABR상 수상

듀폰 워터 솔루션(DuPont Water Solutions)은 최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WEX Global Awards에서 기술상을 수상했다. 이 회사는 총 10개 부문 중 5개 상 후보에 올랐다.

WEX Global Awards의 CEO 마크 바커(Mark Barker)는 공장을 확장하지 않고도 작업자가 변동하는 공정 부하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폐수처리장의 용량을 향상시키는 듀폰 워터 솔루션의 OxyMem 드롭 인 MABR 모듈(OxyMem drop-in MABR module)에 특히 감명 받았다고 밝혔다.

MABR은 수백만 개의 가스 투과성 멤브레인 튜브를 통해 기존의 생물막에 산소를 공급한다. 이는 기존 방식인 버블 에어레이션(bubble aeration)에 비해 최대 75%의 에너지 소비를 절약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따른다.

듀폰의 MABR 모듈은 토목 공사나 지속적인 운영자 개입 없이도 폐수 품질과 처리 능력을 향상시킨다. 기존 프로세스는 변경되지 않으므로 기존 프로세스에 위험도 없다. OxyMem은 또한 슬러지 침강을 개선하고 폐기물 바이오 솔리드를 줄임으로써 현장에서의 제거 비용을 줄인다.

심사 위원들은 공정 기술, 수처리 및 폐수 관리, 인프라, 재무/파트너십 및 담수화 부문에서  듀폰 워터 솔루션을 후보자로 선정하며 기업의 역량을 인정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dupont-water-solutions-wins-award-for-mabr/) / 2020년 3월 1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