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제리] 정부, 메디아 식수 공급 프로그램 추진

알제리 메데아(Medea) 도시의 식수 공급 문제가 5년 안에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알제리 정부는 메데아에 식수 공급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지난 3월 12일 밝혔다. 프로젝트는 2020년에서 2024년까지 5년간 진행된다.

알제리의 수도인 알제에서 남서쪽으로 60킬로미터 떨어진 메디아의 윌라야의 주요 도시는 3일마다 식수를 받고 있다. 최근 들어서는 물 네트워크의 노후화에 따른 누수와 인구 증가 등으로 가정의 수도 보급률이 더 감소 추세에 있다.

메데아에서 시작되는 이 ‘특별한’ 식수 공급 프로그램은 Ghrib 댐에 위치한 식수 파이프라인의 연장 및 수도 펌프 스테이션의 재정비 등을 포함한다.

또한, 시디 알리(Sidi Ali), 부케무우리(Boukemouri) 및 카르자(Kharza)에 3개의 댐이 건설 될 예정이다. 댐 저수지들은 메데아의 물 저장 용량을 증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메데아의 이번 식수 프로그램을 위한 자금 조달은 알제리주가 전적으로 담당한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algeria-government-launchesdrinking-water-programme-in-medea-city/) / 2020년 3월 1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