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고] 정부, 카라 지역에 급수탑 건설 추진

토고 수자원공사 TDE(Togolese Water Company)와 SP-Eau(Semi-Urban Water and Sanitation Heritage Company)가 지난 3월 23일 토고 북부 카라(Kara) 지역의 모듈식 급수탑 건설 공사 진행 상황에 대해 합동 보고했다. Yawanke Wake Gbati TDE 사무국장과 Assoutom Koumayi SP-Eau 사무국장은 “작업은 예정대로 원활히 진행되고 있으며 일부 시추공을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생산량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카라 지역 주요 식수원인 코자(Kozah) 댐을 방문했다. 댐 수위는 작년보다 2미터 이상 올라가 현재 ‘안정’ 단계에 있다.

TDE의 Yawanke Wake Gbati 사무총장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체 취수원을 찾아야 하므로 카라에서 다량의 물을 소비하는 구조물의 자율성을 높이기 위한 작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카라 식수 생산 강화 프로젝트는 TDE가 지난 2019년 4월 카라 지역에서 발생한 식수 부족 사태(가뭄으로 인한)를 계기로 시작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카라 지역의 Niamtougou, Baga, Defale, Kante, Kara, Kemerida, Bassar 및 Guerin-Kouka 등 8개 지역에 식수 저장 및 분배를 위한 모듈식 급수탑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카라 지역에 지어지는 급수탑에는 모듈식 탱크가 장착된다. 이들은 조립 및 분해가 쉬운 표준 크기의 패널이다. 설비 높이는 12미터에서 15미터다. 급수탑의 저장용량은 50㎥에서 300㎥ 정도다.

Yawanke Wake Gbati 사무국장은 “이 급수탑들은 국제 식수 기준을 충족하는 지속가능하고 경제적이며 생태학적인, 품질이 우수한 솔루션”이라며 “새로운 탱크 모델은 철근 콘크리트 탱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수명은 25년 이상을 보장한다”라고 덧붙였다.

카라에서 식수 생산을 강화하는 이 프로젝트 비용은 150만 유로 이상으로 추정된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togo-government-builds-water-towers-in-kara-region/) / 2020년 3월 2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