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NADB, 프레시디오시와 물 프로젝트를 위한 3백만달러 보조금 협정 서명

북미개발은행(NADB)이 텍사스 프레시디오시에 300만 달러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이 보조금은 미국 환경보호청(EPA)의 자금으로 도시의 식수 체계 개선을 위한 NADB의 국경환경인프라기금(BEIF)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BEIF 보조금은 총 사업비 380만 달러 중 일부를 조달하고, NADB가 프레시디오 시에도 80만 달러까지 융자하여 사업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나머지 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이 대출은 2020년 봄 말까지 수여될 예정이며 건설 입찰은 6월 초까지 체결할 예정이다. 그 프로젝트 완성에는 12개월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11월 NADB 이사회가 승인한 이 사업은 분배 시스템에서 매일 최소 8만 갤런의 물 손실을 방지함으로써 1천783개의 기존 주택 연결 및 수자원 관리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고, 이는 현재의 누수율을 20%~30% 상당 또는 그 이하로 줄인다.

이 사업에는 두 개의 저장 탱크 사이에 송전관 건설, 10개의 주택 고객들에게 첫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미국 67번 고속도로의 새로운 수도관, 새로운 부스터 스테이션 그리고 새로운 5만 갤런의 물 저장 탱크가 포함될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빈번한 관망 파손으로 인한 상수도 서비스 중단과 누수를 다룰 것이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infrastructure-funding/article/14173097/nadb-signs-3m-grant-agreement-for-water-project-in-presidio-texas) / 2020년 3월 3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