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수자원위원회, 5차 파일럿 프로그램 수상자 발표

세계 담수 허브의 물기술 성장을 옹호하는 비영리단체인 수자원위원회(Water Council)은 3월 26일 파일럿 프로그램의 우승자를 발표했다. 2015년에 시작하여 미시간 호수 기금 (FFLM), 밀워키 메트로폴리탄 하수구(MMSD) 및 웰스파고(Wells Fargo)의 보조금으로 자금을 조달한 파일럿 프로그램은 유망한 수자원 기술의 검증을 가속화하여 상업화의 길을 닦았다.

식음료 응용 분야의 오존 정화를 해결하는 솔루션에서 우수에 유출된 박테리아를 포집하는 방법, 폐수의 조류를 포획하여 귀중한 부산물로 전환하는 방법, 부패한 정화 시스템을 해결하는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음과 같은 우수 제품을 선정했다. 비용 효율적이고 확장가능하며 배포가능한 모델을 유지하면서 혁신을 통해 통합워터솔루션을 해결한다.

수상자는 마리안나(Marianna)의 디마이어 오브 러빙블루(DeMyer of Roving Blue), DMR 인터네서널의 릭 라텔라(Rick Latella), 젠3바이오(Gen3Bio)의 켈빈 오카모토(Kelvin Okamoto), 펄스 버스트 시스템 시너지(Pulsed Burst Systems Synergy)의 찰스 오티스(Charles Otis)와 브라이언 반 로이(Brian Van Roy) 총 4팀이다.

미시건호수기금의 비키 엘킨(Vicki Elkin) 전무는 “우리는 수자원위원회(Water Council)와 협력하여 지역강과 해변을 오염시키는 것을 막는 방법에 있어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의 시범 운영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수자원위원회의 경제 개발 부사장 카렌 프로스트(Karen Frost)에 따르면 “파일럿 프로그램의 강점은 수자원 혁신에 전념하는 자금 지원 파트너들에게 직접적으로 기인한다”면서 “FFLM, MMSD 및 웰스파고의 파일럿 지원 덕분에 중요한 물문제를 해결하는 4가지 새로운 물혁신 기술이 현재 상용화의 길로 가고 있으며, 이는 시장 잠재력뿐만 아니라 높은 가치의 영향도 초래한다”고 말했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the-water-council-announces-fifth-round-of-pilot-program-winners-0001) / 2020년 3월 2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