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 듀폰 워터, 세르도 마을에 급수시스템 구축

듀폰 워터 솔루션(DuPont Water Solutions)은 최근 국제개발처(USAID), CARE 에티오피아 및 퓨어텍 이스라엘(Puretec Israel)과 오랜 가뭄에 시달리고 있는 에티오피아 세르도(Serdo) 마을에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제공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세르도 마을은 시추공에서 나온 물이 불소와 염분으로 심하게 오염되어 취수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국제개발처와 CARE 에티오피아, 퓨어텍 이스라엘 및 듀폰 워터 솔루션이 힘을 합쳐 수십 년 동안 지역사회를 유지할 솔루션을 구축했다.

듀폰은 16개의 역삼투 요소(RO elements)를 기증해 약 2천여 주민들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했다. 지난해 커미션에 이어 세르도 급수 시스템은 이제 시간당 5천 리터의 안전한 물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멀리서 물을 끌어올 필요가 없다. 이 솔루션은 지역 수자원 관리자와 지역사회 기반 운영자 및 기술자의 기술교육을 통해 지속될 수 있다.

마이클 레이너(Michael Raynor) 에티오피아 미국 대사관은 에티오피아 주재 미국 대사와 함께 물공급을 시작하기 위해 수도꼭지를 틀어 놓고 “이 지역사회가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식수에 접근할 수 없는 심각한 상황을 해결해 주십시오”라고 말했다.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YouTube) 비디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dupont-donates-ro-elements-to-ethiopian-village/) / 2020년 4월 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