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디지털 워터, 상하수도 산업 효율성 향상 전망

디지털 물 기술이 상하수도 산업의 새로운 솔루션을 혁신하고 발전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IDTechEx 보고서 『디지털 워터 네트워크(Digital Water Networks) 2020∼2030』는 디지털 물 기술 영역의 기업, 기술, 시장 기회에 대해 설명한다.

디지털 또는 ‘스마트’ 워터 네트워크는 추가 기능, 센서, IoT(사물인터넷) 장치가 있는 워터 네트워크로, 이를 통해 사용자는 네트워크를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유지관리 할 수 있다.

이러한 수도 네트워크를 통해 수도 유틸리티는 아래와 같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 원격으로 문제를 모니터링·식별하여 유지관리 문제를 사전에 우선순위화하고 식별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데이터 통찰력을 사용해 물 분배 네트워크의 모든 측면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 고객에게 행동 패턴 정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와 도구를 제공할 수 있다.
· 수질 및 보존에 관한 규정 및 정책을 투명하고 기밀로 준수한다.

디지털 워터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치사슬의 다양한 측면을 살펴보면 첫째, 유틸리티 산업이 있다. 분배 시 네트워크 및 분배 파이프를 모니터링하면 시스템 관리를 단순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 워터 미터가 제공하는 데이터는 실시간 소비 패턴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물 수요 반응이 더 빨라져 네트워크의 압력 조절에 도움이 된다. 수질이 좋지 않으면 인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센서는 광범위한 화학물질 및 오염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다. 이는 전체 물 네트워크에서 수질을 추적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스마트 네트워크에 대한 새로운 데이터 통찰력을 통해 유틸리티는 고객과 의사소통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

데이터 통찰력은 또한 소비자가 더 자세한 청구서와 최신 정보를 통해 물 사용량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물 사용량이 증가한 것을 알아차리면 누수를 나타낼 수 있는 유틸리티 회사에 연락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물 유틸리티 기업들은 현재의 사용량 및 데이터에 대한 통찰력이 업계 전반에 걸쳐 널리 퍼지면서 미래의 워터 네트워크 및 센서에 대한 접근 방식은 여전히 유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장해야 한다. 이제 통신 기술과 데이터 분석은 수자원 산업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시점에 와 있다.

『Digital Water Networks 2020∼2030』은 센서가 공급자에게 관리 및 유지보수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국가 물 네트워크는 다양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 네트워크를 만드는 더 큰 파이프들이 있고 더 작은 분배 파이프가 있으며, 더 큰 파이프는 더 작은 파이프와 다른 측정 메커니즘을 요구한다. 영역마다 파이프 재질이 다를 수 있으므로 측정 기술이 제한될 수 있다. 하·폐수 파이프는 대개 완전히 채워지지 않은 형태이며, 파이프 내부의 기계적 메커니즘 사용을 무효화하는 고형물을 갖고 있다. 따라서 시장에 출시될 수 있는 다양한 센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쟁이 치열해지면 혁신이 커지고 디지털 물산업 성장에 도움이 된다.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DTechEx 홈페이지(www.IDTechEx.com/DigitalWater) 또는 IDTechEx가 제공하는 전체 센서 연구 포트폴리오(www.IDTechEx.com/research/Sensor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ource : IDTechEx

 [출처 = Water 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digital-water-will-increase-efficiency-in-the-water-and-wastewater-industries-0001) / 2020년 5월 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