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덴버 워터, 120Water 납 저감 프로그램에 1천900만 달러 계약

미국 18만 개 이상의 장소에서 사용 중인 종합 디지털 워터 플랫폼인 120Water는 덴버워터가 3년 1천900만 달러 규모의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유틸리티가 포괄적이고 사전 예방적인 납 저감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120Water는 고객의 수돗물에서의 납을 위한 표적 테스트뿐만 아니라 납을 제거하기 위해 인증된 물 필터 프로그램의 공급과 보급을 용이하게 할 것이다.

덴버워터는 서비스 라인의 기록, 수질 검사 및 육안 검사를 조합하여 서비스 구역 내 납이 발견된 수도관과 납 발견이 예상되는 수도관의 포괄적인 목록을 만들었다. 납 수도관이 있거나 있을 가능성이 있는 주택은 2020년 봄부터 우편으로 통지하고 있다. 덴버 워터는 향후 15년 동안 지역별로 수도관을 교체할 예정이다.

덴버워터는 교체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주민들에게 수질에 대한 지속적인 신뢰도를 보장하고 고객의 비용부담 없이 납을 제거하기 위해 사전에 인증된 물통 및 워터 필터를 제공하고 있다. 물통과 필터를 받기 몇 주 전 주민들은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통신자료를 우편으로 받고 있다. 이런 우편물의 목적은 주민들에게 물 필터를 기대하게 하고 그 이유와 사용법을 알게 하는 것이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20Water는 약 11만 명의 투수 및 필터와 120만 개의 교체 필터를 명확한 사용 지침과 함께 제공할 것이다.

같은 기간 동안, 120Water는 수도관을 교체하기 전에 가정의 수도꼭지에서 채취한 물 샘플을 시험하는 물 샘플링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다. 120Water는 시험 키트를 거주자가 시험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상세하고 쉬운 지침과 함께 영향을 받는 거주자에게 쉽게 발송할 수 있도록 한다. 120Water는 테스트 키트의 반환 및 실험실 분석을 조정하고, 120Water의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사용하여 모든 관련 데이터를 관리한다. 120Water는 이러한 테스트 결과를 덴버 워터 및 거주자에게 전자적, 우편으로 전달하는 것을 자동화할 것이다.

덴버워터의 납 감소 프로그램은 납을 합유환 수도관과 배관을 고객의 잠재적 납 노출을 줄이기 위해 고안됐다. 덴버워터가 가정과 기업에 공급하는 물은 납이 없지만 납이 함유된 수도관을 통해 납이 물에 들어갈 수 있다.

덴버워터의 납 감소 프로그램은 2019년 12월 환경보호청(EPA)과 콜로라도 공중보건환경부의 승인을 받았다. 프로그램의 목표는 고객의 비용부담 없이 15년 동안 덴버워터 서비스 지역에서 약 6만4천~8만4천개의 수도관을 교체하는 것이 포함된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treatment/article/14175710/120water-awarded-19m-to-facilitate-denver-waters-lead-reduction-program) / 2020년 5월 1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