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20 전주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시민에게 공급되고 있는 수돗물 수질정보 담긴 품질보고서 발간·배부


전주시민들이 마시는 수돗물이 안전한 것으로 재확인됐다.

전주시 맑은물사업본부(본부장 송준상)는 먹는물관리법에 규정된 59개 항목보다 한층 강화된 105개 항목에 대한 수돗물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맑은물사업본부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이 같은 검사결과와 수돗물 수질정보가 담긴 ‘2020 전주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리플릿 형태로 발간, 각 가정에 배부했다.

품질보고서에는 최근 1년 동안의 수돗물의 원수 및 정수의 수질검사 결과와 함께 △수돗물 안심확인제(무료수질검사) △공동주택 ‘깨끗한 수돗물 인증서’ 발급 △다중이용시설 음용수 비교 수질검사 △노후 상수도 정비(맑은물공급사업 2단계) 등 수돗물의 신뢰도를 높이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추진해온 사업들에 대한 안내문이 담겨있다.

또한 수돗물 생산과정과 수돗물에 대한 각종 궁금증도 해결해주고 있다. 일례로 소독약품(염소) 냄새는 수돗물이 각 가정까지 공급되는 과정에서 각종 미생물의 번식을 방지하기 위해 투입되는 것으로 적정농도의 염소는 몸에 전혀 해가 없고 위생적으로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적었다.

전주시민들이 마시는 수돗물의 수질정보는 전주시 홈페이지(jeonju.go.kr)를 통해서도 월별로 확인할 수 있다.

송준상 전주시 맑은물사업본부장은 “전주시 맑은물사업본부는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 수질관리·검사 최우수 기관으로 인정받기도 했다”면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수질관리로 시민들이 365일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고품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