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플로리다에서 가장 큰 저압 UF막 공장에 K-TORK 공압식 베인 엑츄에이터 설치

로토크의 K-TOK 공압 베인 액추에이터가 플로리다에서 가장 큰 저압 한외여과(UF)막 공장 중 하나에 300개가 넘게 설치되었다.

이 공장은 호수 표면의 지표수와 우물 밭의 지하수 등 두 개의 별도 수원으로부터 물을 처리한다. 주에서 소유·운영하는 유일한 지자체 음용수 시설로 35만 명 이상의 주민을 대상으로 하루 8천400만 갤런(MGD)의 처리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별도 지하수에서 최대 30 MGD가 처리된다.

액츄에이터는 멤브레인 시스템 내부 및 외부 표면 물의 흐름을 제어한다. 여과하기 위해 유입되는 물, 식수 공급에 사용되는 깨끗한 물, 막 청소를 위해 유입되는 깨끗한 물이 이에 해당한다. UF 공정은 사람의 소비에 적합하도록 물에서 입자를 제거한다. 하루에 5천2백만 갤런의 물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 설치는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UF 신규설치 프로젝트라는 차별성을 갖고 있어 로토크로서는 눈에 띄는 성공작이다. 기존 전처리 시스템 고도화, 프리스크린 추가, 미디어 필터 교체, 12대의 잠근 UF 열차로 교체, 클린 인 플레이스(CIP) 시스템, 중화 시스템, 백워시 시스템, 공기 시스템, 화학 사료 및 저장 시스템 등의 부대 시스템 추가 등이 이 사업이다.

로토크의 액추에이터는 높은 듀티 변조 사이클로 인해 이 프로젝트에 선택되었다. K-TORK 엑츄에이터의 토크 출력은 최대 1만8천300Nm(lbf.in)이며 0.25%의 정확도로 쿼터턴 제어 밸브에 대한 정밀한 변조 제어를 제공한다. 고속 사이클에서 수백만 번의 조작이 가능하여 마찰력이 적은 이중 반대 립 씰은 매우 긴 작동 수명을 보장한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treatment/article/14176452/rotorks-ktork-pneumatic-actuators-used-in-biggest-planned-ultrafiltration-retrofit-in-us-history) / 2020년 5월 2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