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펜자 양수장, 중간자 크리스탈라인 기술 사용해 최단기간 복구

2020년 4월 러시아 펜자의 주요 양수장 복구에 중간자 크스탈라인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기록적인 시간에 수리 작업이 완료되어 시의 식수 공급 유지에 도움이 되었다.

모스크바 남동쪽 약 625km 떨어진 주민 50만 명이 넘는 도시인 펜자는 이 도시의 아르베코보 구에 있는 제3의 양수장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있었다.

펌핑 스테이션을 가능한 한 빨리 완전하게 기능하고 스테이션의 등급 이하의 콘크리트 구조물의 불침투성을 보장하기 위해 국소적 용도를 위해 중간자 크리스탈라인 방수재를 지정하였다. 중간자 크리스탈라인 기술의 빠른 효과와 함께 적용의 용이성은 아르베코보 스테이션 프로젝트의 중요한 매개 변수였다.

표면 도포 및 일체형 결정 방수 재료인 중간자 슬러리는 완전히 무독성이며 음용수 적용을 위해 NSF-61이 승인되었다.

PERVERRON 슬러리는 콘크리트의 양극 또는 음극 측면에 브러시 또는 스프레이로 쉽고 빠르게 도포된다. 아르베코보 프로젝트에서는 펌프실 음측에 슬러리를 적용하여 적용이 단순화되었으며, 이는중간자 시스템의 추가적인 장점이다.

습기가 있는 곳에서 활성 성분은 불용성 결정체 형성을 생성하여 구조물 깊숙이 침투한다. 크리스탈은 높은 정수압에서도 물과 수인성 화학물질이 콘크리트로 침투하는 것을 막기 위해 자체 힐 마이크로 크랙, 모공, 모세혈관을 사용한다. 콘크리트 수명 동안 발생하는 균열은 PERVERRON에 의해 자체 가열되어 영구적인 콘크리트 보호가 된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international/potable-water/article/14176449/penetron-crystalline-technology-restores-russian-pump-station-in-record-time) / 2020년 5월 2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