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물순환 아이디어 찾습니다
제5회 서울 물순환 시민문화제 ‘물순환 공모전’ 개최
‘빗물 저금통, 물순환 기념품’ 디자인 공모전 실시
하수 악취 저감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13개 작품 수상, 1천800만원 규모 시상금 지급…6월 30일까지 접수

서울시는 ‘건강한 물순환 도시, 서울’과 ‘하수 악취 없는 쾌적한 서울’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6월 1일부터 6월30일까지 한 달간 ‘물순환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총 3개 분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빗물 저금통 디자인 공모, 물순환 기념품 공모, 하수 악취 저감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빗물 저금통 공모전’은 총 3개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으로 빗물이용시설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수상작은 실제 소형 빗물 저금통으로 제작되어 내년도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공공사업 등에 설치될 예정이다.

빗물 저금통이란 지붕 등에 내린 빗물을 저장탱크에 모아 텃밭 관리나 조경용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설을 말한다.

‘물순환 기념품 디자인 공모전’은 총 7개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으로 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긍정적인 물 환경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기념품 디자인 공모라는 주제로 모집한다.

선정된 수상작은 하수슬러지를 활용하여 실물 기념품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하수슬러지란 하수처리 과정에서 침전 등에 의해 발생하는 유기물을 함유한 하수 찌꺼기를 말한다.

마지막으로 ‘하수 악취 저감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총 3개의 시민 아이디어를 선정할 예정으로 우리 주변의 빗물받이, 맨홀 등에서 발생하는 하수 악취개선에 대해 시민들의 참신한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개최된다. 이 공모전 또한 선정된 아이디어는 내년 하수 악취 저감 사업에 시범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