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물환경연맹, 물근로자 역할 인식·지원

물환경연맹(WEF)은 깨끗한 물의 기본적인 역할과 국민 건강을 위해 최전선에서 일하는 필수적인 물전문가들의 역할을 인식하는 새로운 제품 라인을 개발함으로써 회원국과 물 업계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새로운 라인이 창출한 모든 수익금은 자선 단체에 기부될 것이다.

지난 달 출시된 무료 온라인 ‘물의 IT세계화(WATES)®3 코로나바이러스 툴킷’의 연장선상에서 물환경연맹은 이러한 불미스러운 영웅들과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심을 갖기 위해 “물근로자는 꼭 필요하다”와 “깨끗한 물은 싸움에 근본적이다”라는 고무적인 슬로건을 사용하고 있다. 물환경연맹은 또 일반 국민들에게 수자원에 대한 지지와 감사를 호소하고 있다.

물환경연맹 회장 재키 자렐(Jackie Jarrell)은 “물 없이는 아무것도 작동하지 않는다. 우리의 접근은 매일 그리고 위기 순간에 시스템을 계속 가동시키기 위해 나타나는 수천 명의 물전문가의 헌신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최전방 노동자들인 이들은 물환경연맹의 물 및 폐수 서비스를 근본적이고 필수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수자원 업계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계속 대응함에 따라 물환경연맹은 어려운 시기에 도움이 될 최신 정보와 신뢰할 수 있는 자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물환경연맹의 전반적인 반응에는 공공의 의견 수렴과 함께 수자원 사회에 최신 기술 및 과학 정보 제공, 디지털 프로그래밍을 통한 교육 기회 제공, 수자원과 지원에 대한 정기적인 의사소통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정보, 리소스 및 교육 기회에 대한 포괄적인 목록은 www.wef.org/coronavir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online.com/doc/wef-recognizes-and-supports-essential-water-workers-0001) / 2020년 5월 1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