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마이크로비 데모 플랜트, ‘MNE’ 기술 입증

마이크로비 바이오테크놀로지스(Microvi Biotechnologies)는 최근 자사 ‘Microvi MNE’ 폐수 처리 기술에 대해 템즈 워터 유틸리티스(Thames Water Utilities)와 공동 시험을 완료했다. 이는 MNE가 기존 질화 모래 필터의 암모니아 제거 성능을 능가한다는 것을 보여줬다.

완전 자동화된 MNE 데모 플랜트는 암모니아 제거를 위한 3차 질산화 시스템으로 구성되었다. 5∼22℃에서 작동하는 MNE는 연속 작동 중 폐수에서 암모니아를 지속적으로 제거했다.

MNE는 온도, 유량 변동, 프로세스 셧다운 및 부하 변화율에 따른 성능의 복원력을 보여주었습다. 처리공정을 강화하였고 모든 조건 하에서 1㎎/L 미만의 유출 암모니아를 0.2㎎/L 미만에서 쉽게 충족시켰다. 공정은 또한 반응기 전체에 걸쳐 부유 고형물을 증가시키지 않았다. 

템즈 워터 유틸리티스의 연구개발 및 혁신 책임자인 안드레아 가이신(Andrea Gysin)은 “마이크로비는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연 생물학적 공정을 엔지니어링 함으로써 폐수 공정 강화에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취했다”면서 “이 실험은 MNE가 질화 모래 필터의 암모니아 제거 성능을 능가하여 점차 엄격한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공정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microvi-demonstration-plant-proves-mne-technology/) / 2020년 5월 2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