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로토크 액추에이터, 플로리다 UF 플랜트서 사용

플로리다 최대의 저압 한외여과(UF) 멤브레인 플랜트 중 하나에 300개 이상의 로토크(Rotork) ‘K-TORK’ 공압 베인(Vane) 액츄에이터가 설치됐다. 이 액츄에이터는 하루 8천800만 갤런을 처리할 수 있다.

플로리다 UF 플랜트는 호수에서 나오는 지표수와 우물에서 나오는 지하수로, 두 개의 분리 된 원천에서 물을 처리한다. 액츄에이터는 여과수로 유입되는 물, 식수 공급에 사용하기 위해 흐르는 깨끗한 물, 막을 청소하기 위해 유입되는 물을 포함해 멤브레인 시스템 안팎의 지표수 흐름을 제어한다. UF 공정은 물에서 입자를 제거하여 사람의 소비에 적합하도록 하며 플랜트는 하루 5천500만 갤런의 물을 처리할 수 있다.

플랜트 관계자에 따르면 로토크 액추에이터를 설치키로 한 것은 높은 듀티 사이클(duty cycle) 주기 때문이다. 로토크의 ‘K-TORK’ 액추에이터는 최대 1만8천300Nm(15만5천lbf.in)의 토크 출력을 가지며 0.25%의 정확도로 1/4 회전 제어 밸브에 대한 정확한 변조 제어를 제공한다. 마찰이 적은 이중 대향 립 실(lip seal)은 빠른 사이클 시간에 수백만 개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rotorks-actuators-used-in-florida-uf-plant/) / 2020년 6월 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