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환경청] 온라인으로 미세먼지 줄이기 함께해요
대구·경북 시민 구성된 ‘미세먼지 정책홍보 SNS서포터즈’ 2기 운영
지역사회 미세먼지 줄이기 관심제고 및 정책홍보 강화 추진

대구지방환경청(청장 정경윤)은 지역사회의 미세먼지 줄이기 관심제고와 미세먼지 정책의 효과적인 홍보 등을 위하여 제2기 ‘미세먼지 정책홍보 SNS서포터즈’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SNS 서포터즈’는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우리동네 초미세먼지 현황 알아보기 등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대구지방환경청의 온라인 홍보 미션을 수행하며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정책을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개인 SNS를 보유하고 미세먼지 줄이기에 관심이 있는 대구·경북 시민이라면 앞으로 2주간(6월 3일~16일) 온라인(대구환경청 홈페이지 참고)을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후에는 10주간(6월 22일~8월 27일) 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서포터즈 참여자에게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온누리상품권과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활동종료 후 우수서포터즈를 선정하여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제1기 SNS서포터즈는 금년 1월부터 2개월간 대구·경북 시민 20명이 참여하여 페이스북·블로그 등 개인 SNS를 통해 ‘일상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등 총 11회의 홍보미션을 수행(참여율 100%)하고 이를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등 지역사회의 미세먼지 정책에 대한 관심 제고와 정책홍보에 기여하였다.

정경윤 대구지방환경청장은 “대구·경북 시민들로 구성된 미세먼지 SNS 서포터즈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관심을 제고하고 코로나19 상황하에서 SNS 등 언택트 수단을 활용하여 미세먼지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하며, 정부혁신 실행과제인 국민 참여 확대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