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디부아르] 자구나소 식수 네트워크 강화 추진

자구나소(Zaguinasso)는 코트디부아르 정부의 광대한 식수 공급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코트디부아르 브루노 나바 네코네(Bruno Nabagne Kone) 건축, 주택 및 도시 계획 장관은 최근 식수 네트워크 강화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행사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4개월간 지속될 것이다. 4개월 정도면 현장에 설치된 개선된 마을 용수 시스템이 도시 용수 시스템으로 전환될 수 있다. 브루노 장관은 이 계획은 자구나소가 도시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코트디부아르 정부는 지역 급수탑의 재활 및 시추, 물 살균소 건설 계획을 세웠다. 

이 개발로 6㎞ 길이의 파이프라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모든 가정을 네트워크에 연결한다. 브루노 장관에 따르면 새로운 시설은 수인성 질병을 근절하고, 물 반입을 줄일 수 있어야 한다. 이 프로젝트는 약 6천200명의 지역 주민들에게 혜택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젝트에는 20만 유로 이상의 투자가 필요하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cote-divoire-government-strengthens-drinking-water-network-in-zaguinasso/) / 2020년 6월 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