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

경남 산청군은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 사업의 하나로 추진한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을 추가로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추경예산 1억3천900만 원을 확보해 87대분의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를 지원한다.

군은 올해 초 2억3천700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조기 폐차지원 113대와 LPG 화물차 신차구매 14대 규모의 지원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지원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산청군청 환경위생과와 각 읍면 사무소에 신청서와 구비서류(자동차 등록증, 자동차 검사결과표, 신분증 사본 등)를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자동차 또는 2005년 12월 31일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다.

군은 특히 기존 신청 자격이 공고일 기준 군에 2년 이상 등록돼 있어야 했던 것을 6개월 이상 등록, 최종 소유 기간 6개월이 지나면 신청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군 관계자는 “신청 자격 요건을 완화함으로써 보다 많은 노후 경유 차량 차주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적인 저감 사업 추진으로 지리산 청정골 산청군의 이미지를 높이는 한편 지역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