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솔트웍스, 이온 특정 센서 개발

캐나다 수처리 회사 솔트웍스 테크놀로지스(Saltworks Technologies)는 최근 소금물에 작용하고 기존 수처리 자산을 최적화하는 실시간 이온 특정 센서인 ‘스케일센스(ScaleSense)’를 출시했다.

솔트웍스는 다른 이온의 간섭 없이 작동하도록 스케일센스를 개발했다. 사용자의 개입이나 실험실 작업 없이 스케일링 종을 측정하여 조건 변화에 따라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조정할 수 있다. ScaleSense는 칼슘(Ca2+), 바륨(Ba2+) 또는 황산염(SO42-) 이온 및 실리카(SiO2)를 반복 가능한 정확도로 실시간 측정하며, 심지어 극도로 농축된 소금물과 같은 높은 총용존고형물(TDS) 용액에서도 작동한다.

이 기술을 통해 역삼투 시스템을 피크 회수에 더 가깝게 가동한 다음 막을 위험에 빠뜨리거나 잉여 염수를 생성하지 않고 유입수 화학 반응이 전환될 때 해당 회수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다.

또한 더 높은 주기로 냉각탑을 작동 할 수있어 물 사용량을 줄이고 블로우 다운을 줄인다. 또한 스케일센스는 지속적인 컴플라이언스 모니터링을 구현하여 화학적 연화 시스템의 화학적 로딩 및 슬러지 생성을 최적화한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saltworks-develops-ionspecific-sensor/) / 2020년 6월 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