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자원혁신 연구소, 올해 말 대마초와 물 상관관계 리포트 공개

대마초와 대마의 규제가 세계적으로확대되고 있지만 수자원에 미치는 영향은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자원 혁신연구소(RII), 버클리 대마초 연구센터, 뉴 프론티어 데이터가 파트너십을 맺어 연구를 시작했다.

이들 3개 기관은 2020년 말 대마초 수질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보고서는 다양한 경작방법과 지역에 걸친 물 사용 관행과 사용률을 연구하며 정부와 이해관계자를 위한 전략적 권고안을 제시할 것이다.

기준과 우수사례 수립을 통해 대마초 산업의 자원 효율을 높이는 비영리단체인 RII의 데릭 스미스 상무는 "자원혁신연구소는 수년간 대마초 에너지 문제를 발굴해 왔으며, 이제는 물의 중요한 주제를 포함하도록 범위를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대마초 에너지 보고서와 마찬가지로 실제 재배 작업에서 얻은 실제 데이터를 평가해 실내, 온실 및 옥외 재배 환경에 대한 사용 벤치마크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의 의도는 정부와 업계 리더들에게 효과적인 의사 결정을 안내하도록 알리는 것이다."

기준과 우수사례 수립을 통해 대마초 산업의 자원 효율을 높이는 비영리단체인 자원 혁신연구소의 데릭 스미스 상무는 "자원혁신연구소는 수년간 대마초 에너지 문제를 발굴해 왔으며, 이제는 물의 중요한 주제를 포함하도록 범위를 넓히고 있다"면서 "대마초 에너지 보고서와 마찬가지로 실제 재배 작업에서 얻은 실제 데이터를 평가해 실내, 온실 및 옥외 재배 환경에 대한 사용 벤치마크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의 목적는 정부와 업계에 효과적인 의사 결정 지원을 위해 알리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UC 버클리 대마초 연구소의 공동 책임자인 판 부틱 박사는 이 보고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많은 정책 입안자들은 캘리포니아의 연어가 있는 하천에서 물을 빼내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면서 "이 보고서는 대마초 물 사용에 맥락을 두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마초 물 보고서는 새로 구성된 자원 혁신연구소의 다학제 기술자문회의의 물 작업 그룹에 의해 검토될 것이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article/14177539/cannabis-water-report-moves-forward-will-be-published-in-late-2020) / 2020년 6월 1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