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대형폐기물 비대면 서비스 시행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오는 내달 1일부터 스마트폰 앱과 인터넷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금까지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평일 수거업체의 업무시간 내에 전화로 수거를 신청, 현장에서 수거업체를 직접 만나 배출 품목을 확인 후 수수료를 지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특히 다수의 수거 신청이 몰릴 때는 전화 연결이 원활하지 않아 불편이 컸다. 앞으로 구에서는 이런 불편함이 해소될 예정이다.

내달 1일부터 시행되는 ‘대형폐기물 비대면 간편 배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365일 24시간 언제나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수거업체를 만나지 않아도 수수료 결제부터 수거 완료 알림까지 원스톱으로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다.

‘대형폐기물 비대면 간편 배출’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여기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거나 인터넷에서 '여기로' 홈페이지(https://www.yeogiro24.c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배출 방법은 ‘여기로’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배출품목의 사진을 등록하고 배출 위치를 입력해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로 수수료를 결제한 뒤 전송받은 배출번호를 배출품목에 유성펜으로 기재해서 배출하면 된다.

정미영 구청장은 “‘대형폐기물 비대면 간편 배출’ 서비스를 통해 이제는 수거업체와 직접 만나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구민들이 전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일상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